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

대구 교동 안주가 맛있는 신상술집 "야명주"

반응형

 
오랜만에 지인들과 요즘 대구의 떠오르는 핫플 교동으로 왔어요
교동에 요새 일본선술집같은 분위기좋은 술집이 많이 생겨서
엄청 핫해졌더라구요
오늘 제가 갔다온 곳은 야명주입니다

 

야명주

주소: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597-7
전화번호 : 010-9434-9146
영업시간 : 화목 18:00-01:00 금토 18:00-02:00 (월요일휴무)

위치는 백스트릿고성 맞은편 골목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있어요
좁은골목사이에 있어서 뭔가 일본 뒷골목의 숨은 맛집같은 느낌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야명주는 안주가 매일 조금씩 바뀐다는게 특이해서 방문했던거 같아요
 

 

가게내부로 들어오면 큰 디귿자 형태의 바 테이블이 있고
가운데에서 사장님이 서빙도 해주시고 주문도받으시고
혼자서 하셔서 좀 바쁜느낌
저희는 4명이어서 테이블자리로 앉고 싶었지만 테이블자리는 웨이팅이 있어서
바 테이블에 그냥 둘러앉아서 먹었어요
 

 

4인이상인 경우는 테이블 자리가 2자리뿐이라 주말에는 거의 웨이팅 필수..
아무래도 사장님이 혼자 하셔서 자리를 최소한으로 만든느낌이었어요
저희도 처음에는 웨이팅 걸었다가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할 거 같아서 바 자리로
앉았어요
 

 

야명주의 메뉴판은 엄청큽니다..
그리고 메뉴판이 하나라 한팀씩 돌아가면서 봐야해서 사장님이 직접 주문전에 가져다 주십니다
시그니쳐 메뉴가 불스지찜과 간장수육이더라구요
그리고 그외에는 오늘의메뉴가 있는데
매일 조금씩 메뉴가 바뀐다고 하니 다른메뉴 먹어보는 재미도 있을 거 같아요
저희는 인기메뉴인 불스지찜과 간장수육으로 주문했어요
 

 

주류메뉴판은 따로 테이블마다 있어요
소주먹기전에 저희는 아사히생맥주와 진저테이블 한잔씩 주문!
 

 

잔이 이쁜데 양이 너무 작다는 단점이....있어요
아사히 (7.0)진저하이볼 (7.0)
저렴하지않는 가격임에도
원샷할 수 있을정도의 사이즈 였어서...
맛은 있지만 양이 적어서 매우 아쉽....네요
 

 

주문한 불스찜과(24.0) 부타가쿠니(간장수육)(22.0)
일단 불스지찜부터 알려드리면
주문전에 맵기가 어느정도인지 물어봤는데 신라면 보다 조금 매운정도라고 하셨고
비주얼에 비해 많이 맵지않고 달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도에 매운감?
스지외에도 우삼겹,짬뽕면,목이버섯등 많이 들어가 있고
맵찔이인 저도 잘 먹을 수 있을 정도였고 너무 맛있었어요
소주 안주하기 완전 찰떡!!
그리고 간장수육은 간장소스에 수육과 두부와 무를 푹졸여서 나왔는데요
저희가 먹던 쫄깃한느낌의 수육이 아니라 정말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수육이었어요
간도 많이 쎄지않았고 안주가 다 맛있었어요

 
내부에 자리가 많이  없어서 주말같은 경우는 기다려야 하기도 하지만
오히려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대화하면서 술먹기에는
또 좋다는 장점도 있었던거 같아요
분위기도 너무 좋고 안주도 너무 맛있었고
다음에 바뀐 메뉴 먹으러 또 와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