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

경북 안동 찜닭골목맛집 "원조안동찜닭"

반응형

 

 
안동하회마을내부 식당이 문닫아버리는 덕분에(?)
안동구시장에 있는 안동찜닭골목에 다녀왔어요
안동에오면 안동찜닭은 꼭 먹고 가라는 많은분들의 말씀에 다녀와봤어요

원조 안동찜닭본점

주소 : 경북 안동시 번영1길47
전화번호 : 0504-2015-4307
영업시간 : 08:00-21:00

주차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주차권을 주거나하는 방식이지만
제가 갔다온날은 연휴에 주말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다른유료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영업시간은 9시까지라고 하나 마지막주문을 7시정도까지 받으시더라구요

 

 
시장에는 정말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고 다양한 찜닭집들도 있었는데요
시장내부가 관리가 잘되어서 깔끔하고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아서 재미있게 돌아봤어요
그리고 제가 간날은 찜닭집웨이팅이 엄청나게 있었답니다
다들..찜닭만 드시러 오시는건지..ㅠㅠㅠ
원조안동찜닭은 6시내고향과
편스토랑
그리고 생생정보통 등 다양하게 TV에 많이 출연하셨고 40년 넘게 이자리를
지켜온 원조라고 하네요!
 

 
따로 대기하는 어플이나 명단은 없고 오는 순서대로 줄을 서서 기다려야하는 시스템이에요
저희앞에 3팀정도가 있었고 기다렸던 시간은 30-40분 정도 였던거 같아요


찜닭조리에도 시간이 걸리고 먹는데도 시간이 걸리는 음식이다보니 조금 오래걸리더라구요
찜닭을 기다려서 먹을 음식인가 많이 고민했지만
다른가게들도 줄이길고 대기가 많아서 그냥 기다리기로 했어요...

 

 
내부는 생각보다 엄청 작은규모였고 테이블개수도 10테이블 안되더라구요
오래 기다린 이유를...알겠어요
실내모습은 그냥 깔끔한편이었고 위생비닐이 테이블마다 덮어져있어서
좀 더 깨끗한느낌을 받았던거 같아요
맛집의 트레이드 마크인 연예인 사진들도 벽에 걸려있었구요
주방은 사실 이날 손님이 정말 많았던지라 설거지거리 쌓인게 다보였는데요
주방쪽을 살짝 미니 커튼으로 가려두면 좀 더 매장이 깨끗해보이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메뉴는 통닭이 있긴한데 거의 찜닭이 메인이라 아무도 드시지 않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소짜도생겼으면  좋겠어요
둘이먹기에는 중사이즈가 너무많더라구요
그리고 장거리포장도 비조리로 해주셔서
멀리가시는분들 포장하기에도 좋았어요



원래는 김치도 주시는데  이날은 무우만 주셨어요
맵기는 순한맛.보통맛.매운맛이있고
순한맛은 고추가 아예 들어가지않기때문에
아이들이랑 먹기엔 순한맛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보통맛 시켰는데 조금 매콤했어요
저희가 매운거 잘못먹는편이라 그렇게 느꼈을수도
있으니 참고만해주세요


중이 2-3인이었는데
제가보기엔 4명도 충분히 먹을수있는
엄청난양이었어요
당면도 당면이지만 닭양도 굉장히 많았답니다
두분이서 오셔서는 많이 남기시더라구요
공기밥은 별도주문


테이블수가 작다보니 기다리는데
시간이 좀 많이걸리긴 했지만
안동에 와서 왜 찜닭은 먹고 가라하는지
알겠더라구요


닭크기도 먹기좋게 잘려있어서 편했고
양념이 정말 잘 베어있었던거같아요
보통 터벅살은 대부분 양념이 잘안베이는 경우가
많아서 맛이없는데
터벅살까지 완전꿀맛!
간도 딱맞았고
그리고 저는 공깃밥주문해서 밥을 많이남겼는데
양이 적으신분들은 일행분과 나눠드시거나
안시켜도 충분히 배부를거 같아요
안동가시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반응형